재테크 이야기/투자 뉴스들

아바타2: 물의 길, 안경없는 3D 가능 할까?

남보르 2022. 11. 23.

 

"아바타:물의 길 12월 14일 한국서 전 세계 첫 개봉"

- 원문링크

 

기사내용 요약

- 아바타 속편 아바타: 물의 길이 12월 14일 개봉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는 14일에 한국 관객을 대상으로 첫 개봉한고 밝힘.

  - 아바타 2는 1편에서 15년이 지난 판도라 행성이 배경.

  - 인간에서 완전히 나비족이 된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과 나비족 네이티리(조 샐다나)와의 가족애와 타부족간의 전투가 주 내용.

 

-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메가폰, 존 랜도가 프로듀서

  - 믿고 보는 제임스 캐머런 감독. 더 말이 필요 없음.

 

- 그 외

  - 판도라 행성의 바다가 주 배경이라서 완전히 새로운 영화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

 

정리하면..

음.. 이 기사의 카테고리를 디스플레이 뉴스로 할 것인가, 투자 뉴스로 할 것인가, 영화 뉴스로 할 것인가 상당히 고민했습니다. 일단은 투자뉴스로 카테고리를 정해보았는데, 이유는 아바타가 가져올 다양한 분야 산업에 대한 막대한 영향을 고려해서 투자 뉴스로 정해보았습니다.

 

아바타 1편은 3D 디스플레이 산업의 판도를 바꾸어 버릴만큼 거대한 영향을 준 작품입니다. 벌써 10년이라는 세월이 지나면서 3D 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이 적어졌지만 아바타 1편을 3D 안경을 착용하고 관람했을 때의 충격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왼쪽눈과 오른쪽 눈에 다른 정보를 주어 입체감을 주는 3D 방식.

 

이 경험은 가정용 TV에도 3D 기능을 탑재하게 만들었고, 3D 기술은 국가, 기업 차원에서 엄청난 지원으로 이어졌습니다. 

 

아바타 1편 이전에도 안경을 써서 구현하는 3D 기술은 있었습니다. 제가 기억나는 것이 빛돌이 2만리라는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이 있었는데 파란색 셀로판지와 빨간색 셀로판지로 만든 안경을 쓰고 보는 작품이었습니다. 

 

1993년 SBS 개사 기념 작품이었으니까 상당히 당시의 기술로는 새로운 시도를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도 친구집에서 옹기종기 모여서 친구 어머님이 차려주신 밥먹으면서 봤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빛돌이 우주2만리, 세계최초의 3D 입체만화영화 타이틀을 달고 있다.

우주 2만리는 우리나라 꼬맹이들의 기억을 바꿔놓은 작품이지만, 아바타는 전세계 성인들의 가치관과 경험을 모두 바꾸어 놓은 작품입니다.

 

아직도 전세계 흥행 1위 작품으로 남아있고, 신기술, 영향력, 회자성 부분에서 완벽에 가까운 작품입니다. 게다가 수년 전부터 아바타2는 안경없이도 3D로 관람할 수 있을 것이라는 떡밥들이 많았습니다.

 

https://v.daum.net/v/20170628103246457

 

[Oh!llywood] '아바타2' 3D안경 필요 없는 3D영화로 제작된다

[OSEN=지민경 기자]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신작 ‘아바타2’가 3D 안경이 필요 없는 3D 영화 기술을 시행하는 첫 번째 작품이 될 전망이다. 가장 혁신적인 감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제임스 카메론

v.daum.net

 

이런 기사들을 포함해서 최근에는 LG 디스플레이의 공식 블로그에도 안경없이 즐기는 입체영화라는 타이틀로 포스팅을 하는 등 안경없는 3D 기술이 불가능한 기술이 아닌 것을 보여줍니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1037300&memberNo=10728965 

 

안경 없이 즐기는 입체영화, 가능해? 입체영상 기술로 가능해!

[BY LG디스플레이 디플] 여러분, 안녕하세요~봄바람과 함께 돌아온 D양입니다.​ 봄에는 역시 좋아하는...

m.post.naver.com

 

3D 안경을 통한 3D 컨텐츠가 이미 존재해 왔지만 아바타 1편을 통해 대중화가 된것 처럼, 아바타 2를 통해 안경없는 3D 기술이 대중화가 될까? 기대감을 저 스스로 높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스페셜 게스트들 대상으로 하는 시사회장에서 3D 안경을 착용하고 시사회를 관람했다는 소식을 보니, 본편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이번 아바타 2편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3D 안경을 착용해야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을 가능성이 더 커진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존 아바타 1편도 3D 상영관과 기존 2D 상영관이 나눠졌듯이, 특정 기술이 들어간 상영관이 필요하다던지 하는 제한 사항 때문에 3D 안경관과 무안경 3D관을 나누어 상영할 수도 있기에 무안경 3D로 개봉할 기대감도 완전히 접지말고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항상 기술은 선구자들의 새로운 시도와 함께 시장이 열리고, 또 그 기회를 잘 살려서 지속가능한 기술로 승화시키는 회사가 큰 사업적 기회를 얻게될 것 입니다.

 


더 읽을 거리! 아바타 영화속 기술들 현실에서 가능할까?

https://allled.tistory.com/372

 

아바타2 : 물의 길, 영화 속 기술들 현실에서 가능할까?

아바타의 감동은 아재들만 기억하나? 아바타 1이 2009년에 개봉되었으니 벌써 13년이 지났기 때문에 지금의 초등학생, 중학생들은 아바타를 기억도 못할 세대가 되었고, 고등학생 정도가 되어야

allled.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