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장 이야기/인생이야기

981일만에 생존신고 합니다.

남보르 2022. 6. 17.

안녕하세요 남보르입니다.

참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깁니다.

 

잠깐 일주일정도 밀렸던 포스팅이 한달이 되고, 
반년이 되었다가 벌써 981일이라는 긴 시간이 되었습니다.

 

글을 이리 긴 시간동안이나 올리지 않았음에도 

하루 평균 방문자가 400명이 넘을 만큼 아직도 

제 블로그를 필요하거나 흥미를 가져주시는 분들이

많다는것에 다시 한번 놀랐고, 

참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곰곰히 생각해보았습니다.

내가 왜 블로그와 유튜브에서 통채로 잠수하게 된걸까??

나름 열심히 운영했던 블로그이고, 

여기저기서 슬슬 섭외 요청이 오던 그 좋은 시기에 말입니다.

 

1. 귀차니즘

2. 피로감

3. 회피

 

꾸준하기만 하면 1%안에 드는 인재라는 말이 있지요.

그 만큼 꾸준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인데

저는 꾸준한 인재는 아니라는것을 스스로 증명했습니다... ㅜ

 

사실 누군가와 블로그를 계속 하리라 직접적인 약속을 한것은 아니었기에 그 어떤 책임이 있는것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찾아주시고 도움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았기에 이 분들을 외면해버렸다는

생각이 항상 마음아래에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 불편한 마음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 무거워지고 스스로를 일으키지 못할 만큼 무게감이 생겨

복귀하기 힘들고 회피하는 상황이 길어지다가 지금까지 이르렀네요.

 

지금도 OLED 현직에 있지만, 블로그를 멈추었던 그 시간부터 지금까지 현업에 관련해서는
굉장히 무관심하게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누군가에게 도움되는 글 정도는 계속 쓸 수준은 되니 그래도 조심스레 다시 활동해 보려합니다.

글을 쓰면 다시 공부하게 되니 다시금 바쁘게 살아보려 합니다.

 

물론 현생은 바쁘게 지내지 않은것은 아닙니다.

그 사이에 결혼도 했고, 다른 분야 공부도 나름 열심히 해봤고, 다양한 경험들을 하며 3년전의 나와는 

또 다른 사람이 될만큼 좋은 경험, 힘든 경험들을 하며 지내왔지만 

그래도 역시 전공만큼 어디서 인정 받는 일은 드물다 생각이 드네요. 

 

그치만 역시 제 전공보다 재밌는 일이 투자이기에 투자이야기도 병행해서 하려 합니다.

 

쉬는 사이에 세계는 많이 변했고, 또 투자하는 방법도 다양해졌고, 그 전에 없던 새로운 개념들도 많이 탄생했습니다.

건강하고 좋은 투자 방법도 많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도 조만간 복귀해서 인사를 드릴까 싶은데

유튜브 채널이 OLED이야기, 유튜브 알고리즘, 투자 등 잡다하게 섞여있어서 어떠한 주제를 가지고 

메인으로 이야기를 풀어갈지는 조금 더 고민하고 시작해보려 합니다.

 

다시 시작하는 만큼 무리하지 않고 덤덤하게 이번엔 오래도록 도움되는 글,

혹은 제 뻘생각들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음.... 그 사이에 티스토리 글작성하는 방식이 굉장히 변했네요

이쁘게 쓰는 요령터득에 시간이 좀 걸리겠습니다 ㅋㅋㅋ
ㅜㅜ 가독성이 최악이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