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프리미엄 컨텐츠

LG 3세대 OLED TV, MLA 벌써 다음 세대 기술이? MLA 2편

남보르 2023. 1. 26.
본 포스팅은 네이버 프리미엄 컨텐츠의 모두 공개 파트입니다.
전체 내용은 구독자분들을 대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구독 채널인 Allled.TV+ 소개는 여기 를 클릭하셔서 보실 수 있습니다.

 

MLA, 마이크로렌즈어레이

 

LG가 아직 공개하지 않은 2세대 MLA

지난 MLA 1편 리뷰에서 밝힌대로,

LG전자는 전세대 대비 밝기 60%, 시야각 30%, 반사율 50% 향상된 3세대 OLED TV를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압도적인 성능 향상은 MLA(Micro Lens Array)라는 기술을 사용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것을 지난 시간에 다루어 보았습니다.

 

이 MLA라는 기술은 LG가 완전히 새로 만든 기술이 아니고, OLED의 태동기라 할 수 있는 2006년 OLED 초창기부터 여러 대학과 기관에서 연구하고 개발해 온 광 추출 기술 중 하나였습니다.

다만 MLA를 사용할 경우 빛이 모든 방향으로 퍼지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분야에 적용하기 어려운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Blur 효과가 발생하는 기존 MLA 기술, 픽셀이 뭉게져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G는 OLED TV 기술에 MLA를 성공적으로 적용했는데,

 

이는 무려 5,117개의 마이크로 렌즈로 구성된 나노 렌즈라는 작은 크기의 마이크로 렌즈를 사용해 OLED TV의 빛 번짐 현상을 해결한 것 입니다.

 

이에 관한 내용은 MLA 1편에 자세히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LG 3세대 OLED TV 발표... 이건 미쳤다... 신기술 리뷰 1편

남보르의 모든 SNS 채널 훑어보기 👇 LG. OLED TV 기술의 정점을 찍다. 어제 LG에서 발표한 미친 성능의 3세대 OLED TV. 일명 Meta technology를 적용한 OLED TV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 합니다. 이번 LG

contents.premium.naver.com

 

 

이번 MLA 2편에서는 이번에 LG가 들고 나온 마이크로 렌즈어레이 구조로 발생하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점들과 함께 이 문제를 LG에서 어떻게 해결하고자 하는지 기술 개발 방향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특히나, 이번 3세대 OLED TV는 중수소 발광재료를 이용한 2세대 OLED TV가 발표된지 불과 1년 만에 들고 나온 기술이기에 어떠한 상황이 LG가 이런 중대한 결정을 내렸는지도 이야기해보려합니다.
 
 
 
01

전체 내용은 구독자 전용 컨텐츠입니다.

Allled.TV+를 구독하시면 나머지 내용인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 특유의 빛 번짐을 해결하는 방법

그리고 3.5세대 OLED TV에 적용될 광추출기술에 관하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 추천 글